목차
2024년 삼재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삼재라는 말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안 좋은 일들이 계속해서 일어나면 '올해 삼재인가'라고 말을 하기도 합니다.
삼재라고 해서 꼭 나쁜 일만 있는 것은 아니고 복삼재라고 좋은 삼재도 있는데요. 올해 2024년 삼재띠 삼재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은 무슨 띠?
2024년은 갑진년으로 청룡의 해입니다. 청룡에서 청은 녹색을 의미하는데요. 오행에서 청색은 생명의 시작과 동쪽을 상징합니다. 즉, 청룡의 의미는 동방을 수호하는 신성한 용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2024년 청룡띠에 해당하는 띠는 52년생,, 64년생, 76년생, 88년생, 00년생, 12년생, 24년생이 있습니다.
삼재란?
삼재란 것은 재앙이라는 뜻으로 12년마다 한 번씩 들어와서 3년간 머물다 나가는 것을 말하며 들삼재, 눌삼재 (묵삼재) 날삼재로 3년간 3가지 재난을 겪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가지 재난은 도병재, 역려재, 기근재인 데요. 도병제는 크게 교통사고나 상해 등 물건으로 입는 재난을 말하며 역력재는 병에 걸리는 재난을 뜻합니다. 기근재는 굶주리는 재난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삼재순서
삼재가 시작되는 해를 들어온다 하여 들삼재, 머무르는 해, 눌어붙는 해 눌삼재, 나가는 해를 날삼재라고 지칭합니다.
보통은 삼재가 들어오는 해인 들삼재가 재난의 강도가 가장 심하고, 해가 바뀔수록 강도가 점점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일부에서는 들삼재가 약하고 날삼재가 크다고 말하는 등 다양한 속설이 있습니다.
2024년 삼재띠
2024년 갑진년 삼재띠는 원숭이띠, 쥐띠, 용띠이며 삼재의 마지막 해라고 할 수 있는 날삼재에 해당합니다.
- 원숭이띠 : 44년생, 56년생, 68년생, 92년생, 04년생
- 용띠 : 52년생, 64년생, 76년생, 88년생, 00년생
- 쥐띠 : 48년생, 60년생, 72년생, 84년생, 96년생
2024년 복삼재
삼재라고 하면 꼭 안 좋은 일만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행운을 가져다주고 대운을 불러오는 복삼재도 있습니다. 복삼재는 삼재띠이지만 전화위복이 되어 대운이 깃드는 시기를 말합니다.
명예와 재물이 가득하고 길한 운으로 흐름이 바뀌는 해입니다. 2024년 대박띠 복삼재는 용띠입니다. 몸을 사려야 하는 때지만 동시에 대운이 밀려들 오는 해입니다.
재물, 사업, 직장, 학업 관련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노력 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는 없기 때문에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대운이 들어오는 징조
대운이 들어오는 징조가 있다고 하는데요. 대운이 들어오기 전 초기에는 사고, 구설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서서히 일이 풀리면서 좋은 기운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안색이 좋아지거나 , 나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새로운 기회가 생기고 아이디어가 많아지면 대운이 들어오는 징조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재띠는 어디서 기원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삼재이니깐' 불안함 보다는 어떤 부분이 나에게 안 좋은지를 알아보고 이를 조심하자는 의미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삼재는 누구나 12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게 되어 있기 때문에 삼재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은 그 누구도 없습니다. 삼재라고 해서 다 나쁜 것도 아니니 재미 삼아 보는 것으로 생각해서 보시기 바랍니다.